1 / 15

과거로부터 미래로

과거로부터 미래로. 2004 수학여행 안내 자료 인 지 초 등 학 교. 에버랜드를 보는 우리의 시각. 에버랜드에서 보는 우리의 미래. 관련 교과 미술 – 환경과 건축의 어울림 살펴보기 실과 * 에버랜드에서 일하는 여러 직업 의 사람들과 인터뷰 하기 * 화단에 심기 적합한 나무와 꽃 알아보기. 경복궁. 근정전 앞 회랑으로 둘러싸인 넓은 마당 ― 조정 ( 朝庭 ) 에는 그에 걸맞는 분위기와 상징이 서려있다 .

tehya
Download Presentation

과거로부터 미래로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과거로부터 미래로 2004 수학여행 안내 자료 인 지 초 등 학 교

  2. 에버랜드를 보는 우리의 시각

  3. 에버랜드에서 보는 우리의 미래 관련 교과 • 미술 –환경과 건축의 어울림 살펴보기 • 실과 * 에버랜드에서 일하는 여러 직업 의 사람들과 인터뷰 하기 * 화단에 심기 적합한 나무와 꽃 알아보기

  4. 경복궁 • 근정전 앞 회랑으로 둘러싸인 넓은 마당―조정(朝庭)에는 그에 걸맞는 분위기와 상징이 서려있다. • 조정의 바닥, 길, 품계석, 쇠고리 하나하나에서도 우리는 그 옛날 이곳에서 의식을 치르던 왕과 관원들의 위계와 질서를 그려볼 수 있다.

  5. 종묘를 보는 우리의 태도 • 종묘는 1995년 12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정기총회의 정식 의결을 거쳐 종묘제례와 더불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 그 까닭은 효와 조상숭배라는 우리 민족 특유의 고귀한 정신적 가치를 단정하고 엄숙한 건축 구조 속에 잘 담아 냈기 때문이다.

  6. 단정하고 엄숙한 구조의 종묘

  7. 종묘 제례는 제사를 지내는 예법과 예절에 있어서 모범이 되는 의식이기 때문에 제례는 매우 엄격하고 장엄하게 진행된다.

  8. < 종묘 제례악 연주 모습 > 중요무형문화재 제1호, 2001년 5월 18일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걸작"으로 선정되었다.

  9. 창경궁과 창덕궁 • 창경궁은 일제강점기에 들어서서 왕이나 왕실가족이 사는 궁(宮)에서 온갖 동물들과 화초들이 들어앉아 구경거리를 제공하는 놀이터―원(苑)으로 전락하였다. 참으로 치욕적인 일이었다. 그 창경원이 1980년대 중반에야 다시 창경궁으로 돌아왔다. 이름을 되찾고 동물원을 내보내고 극히 일부나마 건물을 복원하였다.

  10. 창경궁 전경

  11. 독립기념관 겨레의 탑 겨레의 집

  12.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은 한민족의 역사와 불굴의 독립정신을 배우는 국민 교육의 장으로서 자료수집전시연구교육을 통하여 민족의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는 민족교육의 전당입니다. 독립은 단지 일제 강점에의 독립이 아니라 일제에 저항했던 독립정신 즉 외세에 의한 침략을 거부하고 완전 독립된 통일국가의 유지를 말합니다.

  13. 3.1운동관

  14. 역사의 의미 • 인간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자신을 아는 일일 것이다.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하는 가능성을 아는 것이며 그 유일한 길잡이는 과거에 있어서 인간이 무엇을 해왔는가라는 점에 있다. 따라서 역사의 가치는 인간이 무엇을 해왔는가, 그리하여 인간이란 무엇인가를,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데 있다고 할 수 있다. • 역사를 찾아 길을 떠나 봅시다. - 끝 -

Mor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