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일하는가 ?

일하는 사람 대부분은 왜 일하느냐고 물으면 ' 먹고 살기 위해서 ' 라고 대답한다 . 맞는 말이다 . 돈 벌기 위해 일한다는 것은 지극히 성경적이다 . 그렇지만 신앙인은 그렇게 대답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 ' 돈 벌기 + 알파 ' 가 더 정확한 해답이다 . 1 . 돈 벌기 위해 일한다 . 또 너희에게 명한 것같이 조용히 자기 일을 하고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 . 이는 외인에 대하여 단정히 행하고 또한 아무 궁핍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 살전 4:11~12)

arden-hess
Download Presentation

일하는가 ?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일하는 사람 대부분은 왜 일하느냐고 물으면 '먹고 살기 위해서'라고 대답한다. 맞는 말이다. 돈 벌기 위해 일한다는 것은 지극히 성경적이다. 그렇지만 신앙인은 그렇게 대답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돈 벌기+알파'가 더 정확한 해답이다. 1. 돈 벌기 위해 일한다. 또 너희에게 명한 것같이 조용히 자기 일을 하고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 이는 외인에 대하여 단정히 행하고 또한 아무 궁핍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살전4:11~12) 그리스도인은 경제적 책임을 저버려서는 안 된다. 무책임하게 가족들을 경제적으로 부양하지 않는 사람들은 '믿음을 배반한 자요 불신자보다 더 악한 자니라(딤전5:8)'고 했다. 2.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 일한다. 경제적 책임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또한 돈이 일의 궁극적인 목적이 되어서도 안 된다. 돈은 행복한 삶을 위한 수단이다. 돈을 많이 벌어도 하는 일에서 보람이나 의미를 찾지 못한다면 그것은 '고통'이다(딤전6:10). 사회에 가치를 제공하고 하나님의 영광이 되는 일을 해야 한다(고전10:23, 31).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일을 즐기면서 해야 한다. 왜 일하는가? 3. 하나님 주신 사명이기 때문에 일한다. 믿음의 사람들은 의미 있는 일도 좋지만, 보다 더 영적인 동기를 가지고 일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이 일을 맡기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일하라는 사명을 주셨다(창1:28). 그래서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골3:23)"고 하셨다. 주님의 사명을 갖고 일한다면 아무리 볼품없어도 우리의 일은 주님의 일이요 그 일을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신다. 기도의 공간으로 오셔서 일의 의미와 하나님의 사명을 새롭게 정립하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제자들교회

  2. 도 제자들교회(마포구 서교동 461-2 옥산빌딩 3층)에서 매주 목요일 12:00~13:00에 기도할 수 있고요, 오시는 분 모두에게 간단한 차나 음료를 드립니다. 싶 다 하 고 From marketplace to prayerplace 오시는 길 바쁜 업무와 답답한 공간에서 벗어나 기도하고 싶을 때 어디로 갈까? 서교동 지역 직장인 그리스도인을 위해 로뎀나무 같은 기도 공간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매주 목요일 점심을 빨리 드시고 오셔서 하나님과 조용한 만남을 통해 한 주의 새 힘과 아이디어, 영적 충전을 얻고, 일터를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이 되시기 바랍니다.

Mor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