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1

내장형 소프트웨어 - 페인트 보드 만들기

내장형 소프트웨어 - 페인트 보드 만들기. 발표자 : 2009011041 백종인. 목차. 주로 사용되는 method 설명 소스설명 자유과제 소스 설명. 1.Method 설명. 1. onTouchEvent 이 method 는 우리가 화면을 터치를 하거나 땔 때 에 따라서 발생하 는 Event 를 처리하기 위해서 쓰이는 method 이다 . 좌표를 이용하여 터치한 좌표를 입력받아 그리는 형태이다 . 주로 Switch 문을 사용하

silas
Download Presentation

내장형 소프트웨어 - 페인트 보드 만들기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내장형 소프트웨어-페인트 보드 만들기 발표자 : 2009011041 백종인

  2. 목차 • 주로 사용되는 method 설명 • 소스설명 • 자유과제 소스 설명

  3. 1.Method 설명 • 1. onTouchEvent 이 method 는 우리가 화면을 터치를 하거나 땔 때에 따라서 발생하 는 Event 를 처리하기 위해서 쓰이는 method 이다. 좌표를 이용하여 터치한 좌표를 입력받아 그리는 형태이다. 주로 Switch 문을 사용하 여 터치 할 때, 터치한 상태로 이동할 때, 터치 하지 않을 때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다.

  4. 1.Method 설명 • drawLine 라인을 그리기 위해 쓰이는 method 이다. 전에 나왔던 onTouchEvent 에서 switch 문을 쓸때 터치할 때, 또는 이동할 때로나눴는데 이때 drawLine method를 각 경우에 사용하여 선을 그릴 수 있다.

  5. 1.Method 설명 • Invalidate 이전 작업을 완료한 후에 화면을 새로 갱신하도록 하는 method이다. 쉽게 말해서 그릴 때 지워 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그릴 수 있도록 해 주는 method 이다.

  6. 1.Method 설명 • gredView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밑에 보이는 그림처럼 나타내는 method 이 다. 이것은 나중에 팬 굵기나 색상을 고를 때 사용된다

  7. 2.소스설명 터치를 하지 않을 때 X,Y 좌표를 초기화 해주는 method 이다.

  8. 2.소스설명 터치를 했을 때 method이다. 좌표 X,Y의 값을 저장하고 선을 그린다.

  9. 2.소스설명 움직일 때의 method 이다. 처음 터치한 X,Y값 부터 터치를 멈춘 곳 X,Y 값 까지 그린다. 그리고 invalidate method를 사용하여 다시 그릴 필요 없이 이어서 그릴 수 있디.

  10. 실행화면

  11. 2.소스설명 단추를 선언하는 소스이다. 색을 고르는 단추,팬의 굵기를 설정하는 단추, 지우게 단추, 실행취소 단추 가 있다.

  12. 2.소스설명 지우게 단추를 OnClickListener를 사용하여 단추를 눌려졌을 경우 다른 모든 단추를 false하여 사용 하지 못하게 하고 색상을 흰색으로 하여 지울 수 있도록 한다. 다시 누르면 다른 단추들을 true 하여 평소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13. 2.소스설명 처음 stack 을 사용하여 그린 모든 데이터를 저장한다. 그리고 클릭 할 때마다 pop 하여서 이전에 그렸던 데이터가 나오게 한다.

  14. 2.소스설명 색상을 고를 수 있도록 OnColorSelectedListener클래스를 만든다 그리고 gridView()를 선언하고 객체의 속성을 설정해준다. 그리고 close 단추를 만들고 누를 시 gridView창을 나가게 할수있다.

  15. 2.소스설명 위의 그림은 색상을 정수로 표현하여 배열에 넣고 가로 세로의 길이를 columnCount,rowCount로 지정해준다. 그리고 gridView를 사용하여 aItem이라는 단추를 만들고 그단추에 정수로 표현한 색상을 넣고 바둑판식으로 만든다. 그리고 onClickListener를 사용하여 누른 단추색을 받아들여 사용한다. 이때 getTag method를 사용한다.

  16. 2.소스설명 팬의 굵기를 설정할수있도록 만드는 클래스이다. 우선 OnPenSelectedListener를 선언하고 gridView method도 선언하고 속성을 설정해준다. Close 단추도 만들어 누를 때 finish method를 사용하여 굵기 선택하는 gridView창을 나올 수 있다.

  17. 2.소스설명 글자 굵기로 사용될 정수들을 배열에 넣고 gridView에 쓰일 가로길이와 세로길이를 정의해준다 그리고 저장된 정수들을 gridView를 통해 단추로 만들고 그단추를눌렸을때 그 단추에 속한 값이 전달되어 글자의 굵기를 바꿀수 있도록 한다.

  18. 실행화면

  19. 자유과제 소스설명

  20.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More Rel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