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8

20119 서준호

이탈리아. 20119 서준호. 이탈리아 개요. 공식 국가명 이탈리아 공화국 지리적 위치 남부유럽 : 북위 35º 47’~47º05’, 동경 6º33’~18º31’

Download Presentation

20119 서준호

An Image/Link below is provided (as is) to download presentation Download Policy: Content on the Website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and may not be sold / licensed / shared on other websites without getting consent from its author. Content is provided to you AS IS for your information and personal use only. Download presentation by click this link. While downloading, if for some reason you are not able to download a presentation, the publisher may have deleted the file from their server. During download, if you can't get a presentation, the file might be deleted by the publisher.

E N D

Presentation Transcript


  1. 이탈리아 20119 서준호

  2. 이탈리아 개요 공식 국가명 이탈리아 공화국 지리적 위치 남부유럽:북위 35º 47’~47º05’, 동경 6º33’~18º31’ 면적 약30만 1,230㎢(한반도의 1.4배) 수도 로마 <이탈리아 국기> 인구 약 5,800만 명(2003년) 종교 크리스트교 화폐 유로화 시간대 우리나라보다 8시간 늦음 ※ 이탈리아는 지중해를 향해 장화모양으로 뻗어있는 이탈리아 반도와 7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이탈리아 지도>

  3. 이탈리아의 지리,자연 독특하고 다양한 기후와 지형을 가진 이탈리아는 지진이나 화산 활동이 자주 일어난다. 이탈리아 반도의 뼈대인 아펜니노 산맥은 2개의 지각판이 밀고 당기는 활동에 의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지반이 불안정하여 지진과 화산활동이 자주 일어난다. 또한, 이탈리아에는 산지가 많다. 알프스 산맥이 바로 이탈리아 북부를 지나는 서부 알프스에 속한다. 알프스 산맥은 주로, 화강암이나, 퇴적암으로 구성되어있다.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국경에 위치한 4807m의 몽블랑산이 이탈리아의 최고봉이자, 알프스산맥의 최고봉이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평원인 롬바르디아 평원은 포 평원이라고도 불린다. 포 강 유역에 있는 롬바르디아 평원은 남쪽 산악 지대와 북쪽 산악 지대에서 흘러나온 물줄기가 만든 커다란 삼각주이다. 하지만 침전물이 계속 쌓여 매년 강바닥이 높아지고 있고, 강의 범람을 막기 위해 대규모의 댐 건설이 필요하다. 이탈리아 반도의 해안지대는 여름에는 덥고건조하며 겨울에는 따뜻하면서 비가 많이 오는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난다. 북부 알프스 산맥 주변지역과 산악지대는 이탈리아 최대의 다우지로 연평균 강수량이 2,000ml가 넘는다. 특히 산악지대에는 호수들이 있어서 산 아래보다 기후가 온화하다.

  4. 이탈리아의 음식 이탈리아 요리문화의 특징 :눈에 띄는 장식이나 엄숙한 양식은 찾아볼 수 없지만, 최고의 재료를 사용하면서 소박하고 간소하다.또한, 각지역마다 고유의 요리 특성이 잘 살아 있다. 이탈리아의 대표음식인 파스타 ※파스타의 유래 파스타가 유행하게 된 동기는 1275년 중국 원나라에서 이탈리아 상인이며 탐험가인 마르코폴로가 실크로드를 경유하여 원나라 세조를 알현하게 되었다. 중국에서 면요리를 대접하였는데, 이때 먹어본 요리가 맛있어서 귀국하여 이탈리아식으로 면을 만들어 대중화 시켰다는 설이 있다. ※파스타의 특징 파스타면은 밀가루와 프로틴(고급 단백질)에 따라 면의 탄성이 달라지게 된다. ※파스타의 종류 1.페스카토레:’페스카토레’는 이탈리아어로 어부라는 뜻이다. 즉, 어부가 잡은 새우, 오징어등을 넣고 한 파스타이다. 2.아마트리치아나: 구안찰레라고 하는 돼지 목살로 만든 생햄과토마토, 매운고추로 만들어진다.

  5. 이탈리아의 음식2 이탈리아의 대표음식인 피자 ※피자의 유래 :그리스, 로마시대에 이스트 없이 기름과 식초로만 반죽해 구운 납작한 빵인 마레툼에서 유래했다. ※피자의 특징 :얇은 도우에토핑은1~3가지 정도로 조금만 올려서 화덕에 굽는다. ※피자의 종류 1.칼조네 피자:밀가루 반죽 사이에 여러 가지 재료와 치즈를 넣고, 반달모양으로 만들어 구운 피자. 속 재료 로는 쇠고기, 닭고기, 육류, 조개, 해산물 등 다양하게 사용 됨 2.고르곤 졸라 피자: ‘고르곤 졸라’라는 치즈를 드레싱으로 해서 만든 피자. 얇은 또띠아도우 위에 마늘을 볶은 것을 뿌리고 그 위에 치즈를 덮고 굽는다. 3.디아볼라 피자:’악마의 피자’라는 뜻이다.마르게리타 피자에 매운 고추씨를 넣은 살라미를 얹어서 매우 톡 쏘는 맛이 느껴진다. 매운 맛을 즐겨 먹는 사람은 안성맞춤이다. 4.마르게리타 피자: 도우 위에 토마토, 바질, 모짜렐라 치즈로 토핑하여 만드는 피자. 이탈리아 피자 중 가장 기본적인 피자이다.

  6. 이탈리아의 문화재 피사의 사탑 피사의 사탑은 이탈리아 서부 토스카나 주의 피사에 있는 피사 대성당의 종루이며 관광 명소이다. 기울어진 탑으로 유명하다. 1173년8월 9일 착공 시에는 수직이었으나, 13세기에 들어 기울어짐이 발견되었다. 탑의 높이는 지상으로부터 55m, 계단은 297개로 이루어졌으며, 무게는 14,453t이다. 지반에 가해지는 평균 응력은 50.7tf/㎡이란 계산 결과가 나왔다. 현재의 기울기의 각도는 약 5.5도이고 기울기의 진행은 여러 차례의 보수공사로 멈추었다 콜로세움 콜로세움은 네로 황제의 황금 궁전(도무스아우레아)의 정원에 있던 인공 호수 자리에 세워진 것이다. 공사는 베스파시아누스 황제에 의해 72년에 착공되어 8년 동안의 기적적인 역사를 거쳐 티투스 황제 때인 80년에 준공된 콜로세움은 높이 48m, 둘레 500m 등 경기장 내부의 길이 87m와 폭 55m라는, 당시에 건립된 건축물 가운데 최대의 건축물이었다.

  7. 이탈리아의 문화재2 트레비 분수 트레비 분수는 로마에 현존하는 가장 큰 규모의 분수이다. 높이는 25.9m, 너비는 19.8m이다.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것으로는 예술성이 가장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기도 하다. 트레비 분수에 동전을 던지는 것은 오랜 전통으로 남아있다. 동전을 던지면 언젠가 다시 로마에 올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도 하다. 세 개의 동전을 오른 쪽 손으로 든 상태에서 왼쪽 어깨 너머로 던지면 행운이 온다는 말이 있다. 판테온 신전 고대 로마의 신들에게 바치는 신전으로 사용하려고 지은 로마의 건축물로, 하드리아누스 황제 때인 서기 125년경에 재건되었다. “판테온”은 포괄적인 단어로 오늘날에는 유명한 위인을 기념하는 무덤의 용도로도 쓰인다. 모든 고대 로마 건축물 가운데 가장 보존이 잘 되어 있고, 전 세계를 통틀어 당대 건물들 가운데서도 가장 보존 상태가 좋은 것으로 평가된다. 역사적으로 판테온은 쭉 사용되어왔다. 판테온은 현재 로마에서 존재하는 가장 오래된 돔 구조이다. 바닥에서 원형 구멍까지의 높이와 돔 내부 원의 지름은 43.3m로 같다.

  8. 이탈리아의 3대 예술가들 ※레오나르도 다빈치(1452~1519)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천재성이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난 화가, 조각가, 발명가,건축가, 기술자로서 이름을 날렸다. 다빈치의 최고 걸작품은 신비한 미소를 띠고 있는 ‘모나리자’와 예수가 제자들과 이별하는 장면을 담고 있는 ‘최후의 만찬’이 있다. ※ 부오나로티 미켈란젤로(1475~1564) 미켈란젤로는 위대한 조각가이자 화가이다. 대표적인 작품은 볼로냐의 성 도미니쿠스의 묘소에 있는 조각상들과 바티칸 시국 의 산피에트로 대성당에 있는 ‘피에타’가 있다. 그리고 시스티나 성당에 천지 창조부터 노아의 홍수에 이르기까지 성서의 내용을 웅장하게 그려낸 세계 최대의 벽화인 천장화가 있다. ※ 산치오라파엘로(1483~1520)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와 함께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3대 천재 예술가로 손꼽힌다. 바티칸 궁전에 교황이 거주할 방에 ‘아테네 학당’을 비롯한 걸작을 많이 남겼다.

More Related